1부 오늘의 주요뉴스
  • 작년
◀ 앵커 ▶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오늘부터 해제돼 식당과 카페는 물론 학교에서도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쓰거나 벗을 수 있게 됐습니다.

지하철과 택시 등 대중교통에 탑승할 때나 병원, 약국을 방문할 땐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됩니다.

◀ 앵커 ▶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한차례 더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습니다.

민주당은 현 정부를 검사독재정부로 규정하고 장외투쟁에도 나서기로 했고, 국민의힘은 이 대표를 겨냥해 "뻔뻔하다"고 맹비난했습니다.

◀ 앵커 ▶

## 광고 ##국민의힘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가 이번 주 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막이 오릅니다.

양강구도를 형성한 김기현, 안철수 의원이 나경원 전 의원 지지층 흡수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유승민 전 의원의 출마 여부도 변수가 될 걸로 보입니다.

◀ 앵커 ▶

지난해 경찰에 검거된 마약류 사범이 전년 대비 17% 가까이 증가한 1만 2천 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클럽과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마약을 유통하거나 투약하는 범죄가 급속히 늘고 10대 마약 사범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앵커 ▶

중국이 일본 국민의 중국행 비자발급 정지 조치를 19일만에 해제했습니다.

반면, 중국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 제한을 다음달까지 연장한 우리나라에 대해선 보복성 비자발급정지 조치를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