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을_국민의힘 태영호 [달려라Y] / YTN
  • 16일 전
총선 D-5·사전투표 첫날…태영호가 보는 민심? 판세?
투표율 높을 경우 유불리는?…與, 후보 ’전원 투표’
尹, 부산서 투표…한동훈, 신촌 대학가 ’2030 공략’

[기자]
총선 격전지 한복판으로 YTN이 달려갑니다, , 저는 정치부 조은지 기자입니다.

오늘은 서울 구로을입니다, '한강 벨트'의 한 축이자 북한과 접점이 많은 '초선들의 대전'이 펼쳐진 곳입니다.

오전엔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후보 만났고요, 이번에는 국민의힘 태영호 후보 모셨습니다.

[태영호]
안녕하세요? 기호 2번 태영호인데요. 저는 우리나라 헌정 역사상 북한 공직자 출신으로서 대한민국 지역구에서 선거를 통해서 선출된 첫 국회의원이고요. 지금은 이 구로을에서 재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기자]
신도림역에서 오전에 이어 계속 이어가보겠습니다. 국민의힘 양지로 꼽히던 강남갑을 떠나서 구로을 오셨습니다. 여기는 험지로 꼽히는데 왜 오셨고 와보니까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태영호]
저는 21대 총선에서 321당의 전략공천으로 강남갑 공천을 받아서 당천됐는데요. 강남갑은 저희 당에서 양지로 분류하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1대 총선 전에 저는 이미 지난해에 이번 총선에서는 당에 보탬이 되게 험지에 나가겠다, 이렇게 이야기했고요.

우리 구로을은 지난 20년 동안 총선 때마다 한 번도 우리 당이 당선된 적이 없는 정말 험지의 험지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험지 정도가 아니라 사지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이번 구로을 같은 데서 제가 한번 보수당의 깃발을 꽂고 싶고. 구로을에 와보니까 정치인으로서 해야 할 일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제 적성에 맞는 것 같아요, 구로을이.

[기자]
15분 30초 우리가 해야 되기 때문에 길게 답변하시면 많은 질문 못합니다. 오늘 사전투표 첫날인데요. 국민의힘 지역구 254개 후보 모두 다 전원 투표하자고 했습니다. 하고 오셨죠?

[태영호]
저는 9시 반에 사전투표를 했고요. 아마 제가 사전투표할 때 보니까 저희 지역에서도 사전투표에 대한 열기가 대단히 높은 것 같습니다.

[기자]
민심이 어떻습니까? 어느 당을 뽑으러 온 것 같습니까?

[태영호]
저는 기호 2번 태영호를 뽑으러 왔다, 이렇게 생각하는데요. 왜냐하면 제가 투표 전까지 유세차를 탔고 투표 끝나자마자 유세차를 타고 거리를 떠났는데. 많은 분들이 저에게 기호 2번을 보이... (중략)

YTN 조은지 (zone4@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40514474056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