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훈 “역할 끝까지 마무리…당대표 출마 안 해”

  • 어제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5월 20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송영훈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여선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전지현 전 대통령실 행정관

[황순욱 앵커]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이 정부 정책에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면서 다른 이야기들이 싹 덮인 분위기입니다. 이 뉴스가 나오기 직전까지만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총선 백서를 두고 전당대회를 앞두고 한동훈 책임론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오갔었죠. 이 비판은 여전히 당내에는 존재합니다. 저 마지막 말은 조정훈 위원장도 본인이 당권 도전에 뜻이 있기 때문에 견제를 하는 것이다, 이런 해석이 되는 건가요?

[송영훈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그런 해석도 있을 수 있는데요. 저는 일단 조정훈 TF 위원장의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쓴소리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단 조정훈 위원장 인터뷰를 그만하셔야 해요. 4년 전에도 미래통합당이 총선에 참패하고 이렇게 백서 특위를 꾸려서 백서를 만들었습니다. 당시 백서 특위원장이 누구인지 혹시 기억이 나십니까? 저희가 지금 전문가 4명이 앉아 있는데요. 아마 머릿속에서 그 이름 바로 안 떠오를 실겁니다. 정양석 전 의원이 그 당시에 TF 위원장 했었는데요. 6월 18일에 임명이 됐고 6월 22일에 2020년입니다. 백석 특위가 출범이 되어서 8월 13일에 백서가 나와요. 그동안에 정양석 위원장은 라디오에 나와서 조정훈 의원처럼 여러 번 인터뷰하지 않았습니다. 백서 TF 위원장은 백서로 말하는 것이지, 본인 인터뷰 앞질러 가서 이야기를 하면 안 돼요. 자꾸 인터뷰를 하니까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이고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